웨이브·왓챠·NEW, 애플TV 4K·앱 내 서비스 지원

Photo Image
애플TV 앱 내 웨이브 서비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왓챠가 애플TV 4K와 애플TV 앱에서 서비스를 지원한다. 애플TV에서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NEW) 영화를 시청할 수도 있다.

콘텐츠웨이브와 왓챠, 애플TV는 4일 국내 서비스를 출시하는 애플TV 4K와 애플TV 앱과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 애플TV 4K에서 웨이브와 왓챠 앱을 설치하면 콘텐츠 시청은 물론, 신규 가입을 할 수 있고 NEW 영화를 검색·구입·대여할 수 있다.

애플TV 4K는 다른 애플 디바이스·서비스와 연동되며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등을 지원한다. 4K HDR 디스플레이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지원한다.

웨이브·왓챠 고객은 애플TV 앱에서 콘텐츠를 쉽게 탐색·시청할 수 있고 시청하던 프로그램과 영화에 다시 접속해 이어서 시청할 수 있다.

Photo Image

고객은 전용 탭을 통해 NEW 영화 등 구매·대여 가능한 영화를 탐색·보관할 수 있다. 애플 기기 동기화를 바탕으로 애플TV 4K는 물론이고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맥북 등에서 매끄러운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애플TV 앱 내 지금보기 섹션에 선보이는 재생대기 목록에서 이용자는 기기 간 동기화를 기반으로 선호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용자 선호 시청 패턴을 포괄적이고 안전하게 파악, 전문적으로 큐레이션된 콜렉션을 제공한다.

이상우 콘텐츠웨이브 서비스본부장은 “서비스 제휴로 애플 기기나 애플TV 앱 이용자에게 웨이브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왓챠 관계자는 “애플TV 4K에서 고객에 보다 강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왓챠만의 다양하고 독보적 콘텐츠 라인업을 애플TV 앱에서 선보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시청 경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Photo Image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