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오는 23일 연구소 강당에서 2017 후기 UST 석〃박사과정 입학 설명회를 갖는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UST 석·박사과정은 생화학 전공이다. 감염병 연구에 관심있는 학생은 입학 설명회에서 교육 과정 정보와 연구소 시설을 둘러 볼 기회가 제공된다.
입학 설명회에서는 UST 입학 전형 정보와 한국파스퇴르연구소 교수진과 연구팀을 만나는 시간이 주어진다. 연구소 최신 연구 설비를 둘러보며, 이 설비들과 한국파스퇴르연구소 국제 네트워크가 어떻게 연구에 활용되는지 알아보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UST 석·박사과정은 다양한 질병과 신약발굴 연구에 참여하는 교육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총 6명의 교수진이 있으며, 이들은 세포 정량 생물학, 분자 바이러스학, 신약 발굴 분야의 전문가다. 현재 호흡기 바이러스, 리슈만편모충, 간염, 간암 등 다양한 질병 연구를 진행중에 있다.
연구소는 2004년 정부 지원을 기반으로 파리 파스퇴르연구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간의 협력으로 설립됐다.
2017 후기 입학 설명회 참가 신청은 UST 홈페이지(http://admission.ust.ac.kr)에서 가능하다. 2017 후기 모집 공고는 3월중 진행 예정이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