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모션, 인공지능 영어학습기 `나라장터 엑스포`에 선보여

가상 현실과 지능형 음성인식 분야 전문기업 뷰모션(대표 한성호)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2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KOPPEX2012)`에서 프리토킹이 가능한 최초 인공지능 영어 학습기 `토킹로보`(www.talkingrobo.com )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뷰모션의 토킹로보는 3D가상현실과 음성 인식, 지능형 대화로봇 기술 등의 신기술을 융합하여 만든 신개념 영어 학습기로서, 어떤 상황이든 대화 내용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지식DB(인공지능 지식DB, 스마트 서치를 통한 인터넷 지식 DB등)를 갖고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으로 자유롭게 영어로 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영어 학습기와 크게 차별화된다.

뿐만 아니라 학습 콘텐츠를 직접 토킹로보에 담을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교재로 공부할 수 있다.

토킹로보 관련 특허만 10개가 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외국어학습기기 분야 최우수상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고려사이버대학교 실용영어학과의 정식 교재로 채택되어 영어 교육 현장에서의 실효성도 이미 검증됐다. 미국, 독일, 일본, 대만, 상하이, 두바이 등에서 열린 세계적인 전시회에 참가하여 해외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한성호 대표는 “토킹로보는 수년 간 최고의 3D 가상현실 기술과 음성인식 및 인공지능 대화로봇 기술 등을 필요로 하는 국가 과제를 수행하면서 쌓은 노하우의 결정체”라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또한 “이번 전시회를 통해 토킹로보가 외국어에 대한 오랜 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줄 수 있다는 것을 직접 보여주고, 총판, 대리점, 딜러 등의 다양한 판매 조직의 구축으로 국내 외 판로 개척의 기회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나라장터 엑스포의 토킹로보 전시관을 방문하면, 1:1 구매 상담, 사용 방법 시연, 대리점 창업 상담 등 토킹로보 전반에 관한 모든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20일(금)에는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수요기관 공공구매 상담회도 진행된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