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2022 KCSI 면세점 서비스 평가 8년 연속 1위"

Photo Image
신라면세점 서울점

신라면세점은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면세점 서비스 평가에서 8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고 11일 밝혔다.

KCS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평가조사다. 해외여행을 앞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국내 소비자 중 1년 이내 면세점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평가한 지표다.

신라면세점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하 1층 매장 층고를 높이고 면적을 확대하는 등 전면 개편했다. 매장 개편을 통해 40여개의 신규 브랜드가 입점했다. 대표적으로 방탄소년단 공식 상품 스토어인 'SPACE OF BTS'를 면세점 최초로 운영하고 있다.

면세점에서 라이브 방송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지하 1층 매장 가운데에 '라방존'을 신설했다. 외국인에게 인지도 높은 MLB, 무신사, 노스페이스 등 매장에는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집기 등 인테리어를 별도 구축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역시 이용자경험(UX)·이용자환경(UI)을 전면 개편했다.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상품 정보를 1분 이내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숏폼'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결제 화면도 간소화했다. 또한 글로벌 화장품 기업 에스티로더 그룹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화상 기반 비대면 상담 서비스 '라뷰ON'(라뷰온)을 선보였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에서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 제공을 위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