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서 분할된 신설지주회사 ㈜LX홀딩스 자회사로 편입된 실리콘웍스, LG하우시스, LG상사, 판토스 등이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

Photo Image

실리콘웍스는 'LX세미콘'으로 이름을 바꾼다. 실리콘웍스는 10일 국문, 영문 상호 변경 등을 목적으로 '정관 변경에 관한 건'을 안건으로 하는 임시주주총회를 이달 25일에 소집한다고 공시했다.

변경하는 국문 상호는 '주식회사 LX세미콘'이고, 영문으로는 'LX Semicon Co., Ltd.'이다. 새사명은 임시 주총 의결을 통해 7월 1일 변경될 예정이다.

실리콘웍스 관계자는 “글로벌 Top 시스템반도체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반도체 회사임을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LX세미콘으로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Photo Image

LG하우시스는 'LX하우시스'로 사명을 변경한다. 영문 사명은 'LX Hausys'다. 또 임시주총에서 '유료 직업소개 사업, 직업훈련 및 교육관련업 직업정보제공사업, 고용알선업, 학원운영업' 등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는 정관변경 안건도 의결한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사업목적 추가는 인테리어 소상공 대리점의 역량 강화 지원을 통한 LG하우시스 B2C 인테리어 사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것”이라며 “소상공 대리점의 직원 채용과 교육, 인력양성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며, 우수 시공인력 양성과 시공 품질 향샹을 위한 시공 아카데미 등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Photo Image

앞서 LG상사도 국문상호 '주식회사 LX인터내셔널', 영문 'LX INTERNATIONAL CORP.'으로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고 공시했다.

Photo Image

판토스는 LX판토스로 사명을 변경할 예정이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