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재학생 학업설계와 성과관리를 지원하는 ‘한림오디세이 시스템’ 도입

한림대학교(총장 노건일)가 재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업설계와 성과관리를 통한 자기주도학습 소양 배양을 위해 ‘한림오디세이(Odyssey) 시스템’를 도입한다.

2010년부터 5년 연속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ACE)에 선정된 한림대는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업 성취와 진로, 취업 성취의 체계적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재학생들은 ‘한림오디세이 시스템’을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설계를 통한 교과 및 비교과, 대외활동 등의 관리뿐만 아니라 학습·활동 성과의 인증과 활용이 가능하다. 또 지도교수와 관련 부서에 의한 학생들의 진로맞춤형 학업설계에 대한 다각적 상담지원체계를 지원한다.

학기별 교과, 비교과, 대외활동 등 학습설계와 목표달성 정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비전브레이크’에서는 교수에게 상담을 요청해 학생이 학업과 진로에 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다. 이외에도 목표 달성 중 얻어진 마일리지를 기준으로 장학금 등의 혜택과 오디세이 다이어리,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재학생들은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체계적으로 기를 수 있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사장은 “한림오디세이는 재학생들의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교수와 학생이 만족하는 교육의 질적 향상은 물론이고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