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가지 아이템 체험관 브레인 푸드존에서는 뇌 기능을 높이고 뇌 질환 치료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바이오업체에서 수년간 연구 개발한 뇌기능 개선제를 만날 수 있다.

바이오그랜드는 두뇌 건강 증진 등 두뇌 연구에 중점을 두고 기억·학습력 향상 천연물질 소재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바이오그랜드에서 출시한 `BF-7`은 식약청 최초로 `기억력 개선` 기능을 인정받았다.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남녀노소 부작용 없이 섭취 가능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국가연구개발 100대 우수성과 및 국가신성장동력으로 선정됐다. 국가대표 사격팀에도 공식 지원했다.
BF-7은 탁월한 기능성으로 모든 연령의 기억력, 집중력, 학습력이 20~30% 향상되고 노인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연구결과 확인됐다. 이런 연구 성과로 `네이처 나노테크놀로지`에도 소개된 바 있다.
일양약품이 출시한 `브레인300` `브레인크린300`은 뇌연구 권위자인 서유헌 서울대 교수 연구팀이 개발해 주목된다. 브레인 300은 한방에서 사용되는 원지 추출물로 제조했다. 4주·8주간 병원 인체 실험 결과 기억력 개선 기능이 탁월했다. 인지기능 평가에서 단어 목록 기억, 구성회상 등에서 기억력 향상이 있었다. 언어기억력 측정(CVLT) 중 회상 부분도 개선이 확인됐다. 뇌세포가 죽는 사멸 현상이 감소하고 뇌 아세틸콜린 분해 효소 활성억제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