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븐코리아, 한국문화진흥에 상품권 특화 ERP 구축

메이븐코리아(대표 이혁재)는 상품권 발행 업체인 한국문화진흥에 마이크로소프트(MS) 다이나믹스 전사자원관리(ERP)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ERP 솔루션 중 상품권과 관련된 산업별 특화 솔루션이 구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메이븐코리아가 구축한 ERP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상품권 업종 특화 솔루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메이븐코리아는 한국문화진흥으로 상품권 업종 특화 솔루션 기술과 경험을 검증받았다. 산업별 특화 솔루션은 기업이 가진 고유한 비즈니스 특성을 시스템에 반영한 솔루션이다. MS는 이를 MS 다이나믹스 ERP 기본 모듈에서 제공하거나 파트너가 자체 개발해 MS 검증을 받은 후 제공한다.

산업군 솔루션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시스템 안정성과 이를 입증해 줄 수 있는 고객 사례다. 해당 업종의 고유한 업무 특성을 동일 업종의 기업에 적용했을 때 최적의 성능을 입증해주기 때문이다.

ERP 프로젝트 총책임자인 장형근 한국문화진흥 상무는 “상품권은 판매 시점이 아닌 상환 시점이 매출로 인식하는 등 표준 ERP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특성 때문에 ERP 패키지로는 업무 지원이 불가능하다”며 “MS ERP 핵심 기능 위에 상품권 판매·입금·상환 등 모듈을 추가해 전체 기능을 구현했다”고 전했다.

솔루션을 도입한 한국문화진흥은 보광그룹 계열사이자 온·오프라인 문화상품권 발행사다. 문화상품권과 쇼핑문화상품권, 게임문화상품권, 모바일문화상품권을 발행하며 인터넷 상품권 온라인마켓 컬쳐랜드 등을 운영한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