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HDD·SSD 겸용 하드랙 출시

Photo Image

필요에 따라 여러 개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와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를 장착할 수 있는 2.5인치용 모듈식 하드랙이 나왔다. 새로텍(대표 박상인)은 HDD·SSD용 모듈식 데이터 스토리지 하드랙 `HR-5226SS`와 `HR-5224SS`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두 제품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보유한 개인 사용자나 다량의 HDD를 보유한 영상·건축·디자인 전문가가 사용하기 적합하다.

하드랙 HR-5226SS은 5.25인치 베이 한 개에 2.5인치 SATA HDD 또는 SSD 6개까지, HR-5224SS는 4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기존 하드랙 제품과 달리 SSD와 HDD를 공용으로 지원한다. 전송속도는 최대 6Gbps다.

신제품은 PC를 분해하고 각종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HDD를 탈착할 수 있는 `툴 프리(Tool Free)` 방식을 채택했다. 각 HDD 트레이별로 키 잠금 장치를 부착해 데이터 안전성을 높였다. 트레이 각각에 장착된 LED를 통해 동작 상태를 파악 가능하다. `핫 스왑(Hot Swap)` 기능을 제공해 전원을 끌 필요 없이 새 HDD로 교체할 수 있다. 1만5000회 이상 HDD를 착탈해도 손상 위험을 막는 커넥터 탑재로 내구성을 높였다. 후면에 있는 40㎜ 쿨링팬은 뜨거운 공기를 효율적으로 방출 시켜준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