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엑스플랫폼` 공식 가이드북 출간

투비소프트(대표 김형곤)는 기업용 UI·UX 플랫폼인 `엑스플랫폼`의 공식 가이드북인 `차세대 UI·UX 실현을 위한 엑스플랫폼`을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엑스플랫폼은 다양한 기업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RIA기반의 UI·UX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내는 개발플랫폼이다. 이 책은 공식 가이드북답게 엑스플랫폼의 여러 가지 기능과 활용법을 충분히 익혀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기업용 RIA에 대한 개념 이해 및 HTML5와의 관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 기능 소개와 적용 방법 등 엑스플랫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내용들을 주로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기업용 UI·UX 플랫폼 및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많은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따라서 엑스플랫폼을 처음 접하는 초급 개발자는 물론 디자이너, 기획자, 관리자 등 개발자가 아닌 경우에도 책 내용을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주요 필진인 교육사업그룹 기술도큐먼트팀의 이준하 팀장은 “이 책은 엑스플랫폼 개발 환경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물론이고 개발에 필요한 여러 가지 팁을 포함하고 있어 엑스플랫폼으로 개발을 시작하기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업용 RIA의 개념과 엑스플랫폼으로 가능한 업무 환경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돼 있어 기획자나 관리자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구상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