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원격 제어 기술 활용해 KBS 선거 방송 지원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원격제어 솔루션인 `리모트뷰`를 통해 KBS 1TV의 제19대 국회의원선거 개표방송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11일 19대 국회의원선거 투표가 종료된 후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KBS 1TV의 `제19대 국회의원선거 개표방송 선택300`에는 KBS의 최첨단 방송기술이 총망라될 예정이다. 이 방송에는 삼성 갤럭시탭과 알서포트의 리모트뷰 등의 IT 신기술이 동원될 예정이다.

선거방송은 스튜디오에 있는 아나운서가 직접 각종 개표율 등과 관련된 수치, 그래프를 띄워서 보여준다. 기존에는 이러한 그래픽 화면들을 중앙 시스템에서 바로 송출했지만, 방송에서는 자료들이 담긴 PC를 아나운서가 직접 컨트롤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선거방송에 쓰이는 AR 시스템(실세계에 3차원의 가상물체를 겹쳐서 보여주는 기술)에 알서포트의 `리모트뷰`를 설치한 후, 스튜디오에 있는 아나운서가 삼성 갤럭시탭을 통해 리모트뷰 프로그램을 실행, AR시스템을 직접 제어해 원하는 정보들을 바로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는 원리다.

리모트뷰는 원격지에 있는 내 PC 또는 서버에 언제 어디서나 접속해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KBS의 선거방송에서 리모트뷰는 방송 진행자가 각종 수치와 정보들을 시청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과정을 돕게 된다”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기회를 통해 알서포트의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