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소프트, `메디오피아테크`와 서비스 제휴

마스터소프트(대표 이점한)는 서비스형 소프트에어(SaaS) 이러닝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디오피아테크(대표 장일홍)와 서비스 제휴 및 판매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메디오피아테크의 이러닝 솔루션서비스에 마스터소프트의 원격지원 솔루션 `이지헬프(ezhelp)`를 탑재해 서비스하게 됐다.

`이지헬프`는 고객센터의 상담원이 사용자의 PC에 접근권한을 허가 받아 원격으로 사용자PC의 문제점을 파악, 원활한 프로그램 이용을 지원하는 원격지원솔루션이다. 주로 이러닝 업체, 소프트웨어 개발사, PC제조사, 웹서비스 제공 업체 등에서 고객지원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메디오피아테크는 2001년 국내 최초로 러닝관리시스템(LMS)을 개발해 국내외 350여개의 이러닝 사이트 구축했으며, SaaS 이러닝 솔루션서비스인 `훌라서비스(www.hulla.co.kr)`를 운영하고 있다. 훌라서비스는 이러닝 사이트를 운영하고자 하는 업체가 고비용의 LMS구축과 인프라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도, 월사용료를 지불하면 신청 즉시 이러닝 사이트에서 필요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계약으로 훌라서비스를 이용하는 온라인교육 업체들이 `이지헬프`를 통해 원격지원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