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디정보기술(대표 한은정)은 지난해 출시했던 정책홍보 솔루션 ‘스마트 포털’을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기반에서 구축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로운 ‘스마트 포털’ 솔루션은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온라인 정책홍보의 효율성을 높이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자발적인 국민 정치참여를 유도한다.
현재 많은 공공기관은 홈페이지는 물론이고 정책 뉴스 사이트,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경로로 대국민 정책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하지만 각 서비스의 홍보 효과와 서비스 질에 관한 체계적인 분석은 미흡했다. 또 국민의 자발적인 정치참여를 이끌어내는 데도 한계가 있었다.
스마트 포털은 이러한 정책홍보 콘텐츠 제작에서부터 배포, 콘텐츠의 외부 확산 효과 및 통계, 콘텐츠 저장까지 일련의 업무 과정들을 효율적으로 지원해 준다.
이동재 트루디정보기술 IT사업부 부장은 “스마트 포털을 구축하면 정책홍보 업무단위별로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정책홍보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비용 절감 효과와 홍보업무 효율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트루디정보기술은 문화체육관광부 정책포털 ‘공감코리아(www.korea.kr)’를 비롯해 경기도청, 광명시청,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 G20 정상회의 등 정책포털 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구축한 바 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