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니스, 쿨스터디에 `맘이아시리즈` 서비스 실시

 PC 솔루션 개발 업체 제이니스(대표 이재준)는 이엠정보교육원이 운영하는 초중고 성인 화상 온라인 교육 사이트 쿨스터디(www.coolstudy.net)에 인터넷 강의 집중모드가 포함된 `맘아이 시리즈`를 전격 서비스한다고 4일 밝혔다.

 쿨스터디 사이트에 ‘학습집중모드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되는 ‘맘아이 에듀’는 인터넷강의의 학습 집중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강의 수강 중에는 인터넷강의사이트 이외의 다른 사이트의 접속이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또 이 프로그램 실행 시 게임을 비롯해 P2P, 메신저,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 또한 자동으로 차단된다.

 ‘맘아이 에듀’와 함께 서비스되는 자녀보호 프로그램 ‘맘아이’는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인터넷·게임 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PC 사용 시간 조절 기능과 유해 사이트로의 접속을 자동으로 차단하고 자녀의 컴퓨터를 인터넷과 핸드폰 등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는 보호 관리 기능을 가지고 있다.

 제이니스 이재준 사장은 “어렸을 때 생긴 잘못된 인터넷 사용 습관은 게임 중독에 빠질 위험이 높은 만큼 가정에서 부모님들의 각별한 이용 지도가 필요하다”며 “종합적인 자녀 보호 기능을 가진 ‘맘아이 시리즈’로 학습 집중력 향상은 물론, 효과적으로 인터넷 사용을 조절하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