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IT 포럼 2010]융합IT 우수 사례

Photo Image

롯데정보통신은 17개 파트너 기업과 ‘롯데 IT 포럼 2010’을 통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홈네트워크와 실시간 업무를 위한 모바일 오피스를 비롯 3차원(3D) 홀로그램이 IT 컨트롤 기술과 합쳐져 다양하게 구현되는 미디어아트 시설물, 터치스크린이 네트워크 기술로 탄생한 유비쿼터스 자판기 등 다양한 IT 융합 사례를 선보인다.

#1. 맨눈으로 즐기는 3D 홀로그램

롯데정보통신은 특수 안경없이 실감나는 3차원(3D) 홀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3D 입체영상 홀로그램 체험관’을 마련한다. 정밀 광학 설계기술을 적용해 허공에 3D 홀로그램 이미지를 투영시켜, 고화질의 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특히 123층의 초고층 ‘롯데수퍼타워’를 3D 홀로그램으로 시현한다.

#2. 생각하는 DID 자판기

서울 G20 정상 회의장에 설치돼 화제가 된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자판기는 음료 판매는 물론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플랫폼을 구비, 동영상 및 그래픽 연출, 네트워크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첨단 유비쿼터스 자판기다.

#3. 현금 없는 세상이 온다, u-페이먼트

u-페이먼트는 유비쿼터스 기술을 이용해 현금을 사용하지 않고도 가맹점에서 혹은 대중교통 요금과 물품구입비 등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롯데정보통신은 일상 생활에 적용되는 간편한 결제 서비스를 시현, 생활 속의 IT 융합 기술을 소개한다.

#4. 스마트폰용 모바일 홈네트워크

스마트홈 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모바일 홈네트워크는 스마트폰으로 댁내 조명과 가스밸브 차단, 전기·가스·수도 사용량 등에 대한 원격검침이 가능하다. 또한 외출기능 설정 시에는 부재중 방문자 조회, 단지 내 놀이터의 CCTV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는 똑똑한 애플리케이션이다.

#5. 안전하고 든든한 모바일 오피스

스마트 비즈니스 존에서는 실시간 업무를 모바일화 해 업무 스피드와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최첨단 스마트 기술을 선보인다. 전자결제, 게시판, 일정관리 등과 같은 업무처리에서부터 생산 및 영업현장의 주문 및 발주, 영업, 판매, 재무 등과 같은 경영진을 위한 실시간 정보, 고객 관리 서비스 등과 같은 업무까지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는 혁신적인 오피스 시스템을 소개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