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네이버, 검색 서비스 업그레이드

NHN(대표 최휘영)은 휴대폰 무선인터넷 사이트인 ‘폰네이버’의 모바일 검색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폰네이버에서는 보다 쉽게 쇼핑, 사전, 방송프로그램, 지역정보, 버스노선 등 생활정보 컨텐츠를 찾아볼 수 있다.

우선, 이용자들이 검색창에 상품명이나 모델번호 등을 입력하면 이미지·가격비교·한줄평가 등 웹과 동일한 수준의 쇼핑정보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상품 구매를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백과사전·국어사전·용어(IT·시사·세무)사전과 함께 발음듣기 기능이 지원되는 영어사전을 제공해 전자사전이 없더라도 휴대폰으로 쉽게 사전을 이용할 수 있고, 방송프로그램명이나 코너명 등을 검색하면 해당 프로그램의 방송시간·이미지·동영상·등장인물 등 상세정보를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윤대균 NHN 컨버전스센터장은 “모바일 검색 이용자들의 다양한 정보욕구를 분석, 이동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생활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라며 “앞으로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 구성(User Interface)과 다양한 컨텐츠 제공을 통해 이용자들이 모바일 검색 서비스를 더욱 쉽게 접하고,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