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취업행사]

자신의 능력만큼 연봉을 요구하는 풍토가 자리잡으면서 ‘내 정확한 몸값’을 궁금해 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특히 사회 초년생이나 직장을 옮기려는 사람에게는 연봉 협상은 껄끄러운 절차이기 마련. 이때 지원한 기업의 연봉수준이나 비슷한 경력의 다른 사람 연봉정보가 있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실제로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대표 김화수 http://www.jobkorea.co.kr)는 취업과 이직을 준비하는 구직자나 직장 내에서 새로 연봉협상을 해야 하는 재직자를 위해 연봉검색서비스(http://salary.jobkorea.co.kr)를 확대,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연봉검색서비스 사용자는 막연하게 알고 있던 특정기업의 연봉을 해당 기업의 재직경력자가 직접 등록한 연봉금액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잡코리아에 등록돼 있는 100만여건의 연봉데이터 분석을 통해 직무·산업 분야별 연봉수준 및 경력연차·직급·지역별 연봉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게 됐다.

 또 사용자는 자신의 적절한 연봉협상 가능범위와 지원 분야의 최고 연봉 추정치를 그래프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현재 자신의 연봉뿐만 아니라 과거 자신의 연봉 이력도 컨설팅받을 수 있다.

 특히 직무·학력·경력 등의 조건이 동일한 그룹에서 자신의 연봉 랭킹 분석도 가능하게 됐으며, 최종 연봉 이력을 기준으로 해 향후 3년 뒤, 자신의 연봉 예상치를 알려주는 서비스도 새롭게 도입했다.

 잡코리아는 이번 개편에서 검색서비스도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연봉 검색키워드를 단순히 기업명으로 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근무부서와 직무분야별 연봉검색이 가능하게 된 것. 예를 들어 제안서 작성을 주로 하는 사람들의 연봉을 검색하고 싶다면, 키워드에 ‘제안서’라고 입력하기만 하면, 직급과 직무분야, 산업분야에 관계없이 제안서 작성을 주업무로 하는 직장인의 연봉정보를 한꺼번에 볼 수 있게 됐다. 특히 검색된 정보에는 연봉 금액뿐만 아니라, 동일조건 그룹에서의 해당정보 랭킹 수준도 백분율(%)로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도 관심기업 연봉 알리미 서비스에 평소 관심있는 기업의 연봉정보를 미리 등록해 두면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해당 기업의 최신 연봉정보를 e메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연봉 매거진 서비스에서는 연봉과 관련된 이슈와 기사만을 클리핑해서 제공하고 있다.

 잡코리아는 또 현장감 있는 연봉정보 공유와 직장인들이 연봉에 대한 고민과 생각을 나눌 수 있도록 연봉 공감대 게시판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기타 연봉검색 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해당 서비스 페이지(http://salary.jobkorea.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21세기는 문화산업 시대로 국가적인 차원에서 문화산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기업이 문화활동에 투자하고 있는 등 문화를 모르고 살 수 없는 시대가 도래했다.

 이에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http://www.jobkorea.co.kr)가 ‘영화 <괴물>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을 마련했다.

 잡코리아가 주관하고 쇼박스와 청어람이 주최, 캠퍼스몬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영화산업 부흥을 유도하고 미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마케팅 인재를 양성함과 동시에 영화 마케터를 위한 축제의 장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괴물>을 홍보하기 위한 ‘괴물 마케터스’를 선발, 이들에게는 잡코리아가 엄선한 마케팅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괴물마케터스’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대학생을 중심으로 구성, 영화를 사랑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비롯한 젊은층 및 가족과 여성에게 ‘괴물‘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민간홍보대사다. 이들은 영화시사회 관람, 아이디어 제언, 홍보제안 등 경험으로 미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정보 또는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괴물마케터스의 활동은 모집·선발→마케팅 공모전 주제 확인→마케팅 강의·교육→특색광고 및 마케팅 제안서 작성→제안서 제출→공모전 프레젠테이션 참가→시상 및 쇼박스, 청어람 입사지원 시 특전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선발

 -영화에 관심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괴물>을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주제로 1차 선발을 진행한다. 1차 선발의 지원과제는 △마케팅 컨셉트 △포스터·예고편·인쇄광고 아이디어 △프로모션 아이디어 등이 포함된 <괴물> 마케팅 기획안(A4 15장 안팎)이며, 총 18명(지역당 3인, 총 6개 도시)의 마케터스를 선발한다.

 △마케팅 공모전 주제 확인

 -선발된 18명의 괴물마케터스에게는 공모전에 참가할 마케팅 공모전 주제를 개별적으로 전달한다.

 △마케팅 강의/교육

 -영화제작·홍보·마케팅·배급분야의 실무 담당자 강의(쇼박스·청어람 등 실무담당자)와 이력서·자기소개서·이미지 컨설팅 등 취업분야의 강의(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제공된다.

 △특색광고 및 마케팅 제안서 작성/제출

 -시장조사와 실무진의 강의를 통해 각 지역 특색 광고 및 제안서를 작성하고 제출한다.

 △공모전 프레젠테이션 참가 및 발표

 -실무자와 영화산업 관계자들이 참관하여 마케팅 아이디어와 실행방안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며 대상(1명)은 장학금 100만원과 입사지원 시 가선점을, 우수상(3명)은 장학금 50만원, 리더상(1명)에는 장학금 10만원을 수여한다.

 △쇼박스·청어람 입사지원 시 특전

 -우수 마케터는 쇼박스·청어람에 입사지원 시 가산점을 준다.

 이 외에 잡코리아의 취업 관련 서비스(인성·적성 검사/직무능력검사 또는 연봉검색 서비스, 캠퍼스몬 멤버십존 파워포인트 템플릿 1만원권 제공, 면접 이미지 컨설팅 및 인터뷰 클리닉 등)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괴물마케터스의 모집기간은 이달 30일까지며, 현재 재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자 발표는 5월 8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발된 괴물마케터스 활동기간은 5월 8일부터 30일까지다. 또 최종 마케팅 공모전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식은 6월 5일 쇼박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해당홈페이지(http://thehost.jobkore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3466-5327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