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라이언' 데뷔 10주년…연중 캠페인 벌인다

Photo Image
〈자료 카카오〉

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 출시 10주년을 맞아 연중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는 '10 Years Together'라는 테마로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친 연중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는 라이언이 이용자의 일상 속에서 함께한 시간을 돌아보는 동시에 앞으로도 변함없이 함께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아 이번 10주년 캠페인명을 정했다.

10주년 기념 콘텐츠는 △라이언 특별영상 공개 △10주년 에디션 상품 및 이모티콘 출시 △온라인 프렌즈샵 한정판 '라이언 럭키박스' 판매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특별 공간 조성 및 이벤트 진행으로 구성했다.

라이언 1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영상은 서울역 KTX 등 미디어 파사드와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스토어,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로 공개된다.

10주년 에디션 상품으로는 팬 요청을 반영해 '일광전구X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에디션 테이블 스탠드'와 '라이언 로컬로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일광전구와 협업한 이번 제품은 라이언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구현한 무드 조명이다. 스노우맨 V2의 기능을 그대로 적용했다.

'라이언 로컬로드'는 라이언이 직접 국내외 도시를 찾아가 각 지역의 매력을 소개하는 콘텐츠다. 이번 10주년을 맞아 콘텐츠에 등장한 라이언의 모습을 그대로 살려 인형과 이모티콘으로 정식 출시했다. 이 밖에도 온라인 프렌즈샵에서는 라이언 상품으로만 구성된 '라이언 럭키박스'를 최대 95% 할인된 3만9000원에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10주년을 맞아 특별 제작된 대형 라이언 조형물 등 공간 연출로 팬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라이언 굿즈를 지참해 방문하거나 매장에서 현장 구매한 고객에게는 '10주년 기념 10종 스티커팩'을 선착순 증정하고, 라이언 포함 5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언 10주년 캠페인은 1월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이어진다. 향후 카카오 이모티콘 작가 8인과 협업한 이모티콘을 출시하는 등 라이언을 더욱 새롭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라이언은 지난 10년간 이용자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리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라면서 “2026년을 '라이언의 해'로 삼아 그동안의 시간을 기념하는 동시에 팬과 함께 호흡하며 라이언의 이야기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