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소상공인 성장 응원하는 '2024 스타콘 페스타' 개최

Photo Image
2024 스타콘페스타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제인협회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2024 스타콘 페스타'를 개최한다.

28일에는 서울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50여 개 소상공인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2024 스타콘 페스타' 개막전이 열린다. 소상공인 우수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판매부스를 비롯해 밴드공연, 행사참가고객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개막전에 이어 참가 소상공인의 제품을 홍보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특별판매전이 3일간 진행되며(29일~31일), 네이버와 카카오의 온라인 마켓을 통해 온라인 특별기획전(28일~11월 8일)도 2주간 열린다.

KB금융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제인협회와 함께 우수 소상공인 참가와 제품 판매·홍보와 전문가 컨설팅도 제공한다.

페스타 기간 중 판매된 금액만큼 참가 소상공인 물품을 구매해 '미혼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지원하는 '1:1 매칭 기부 캠페인'도 운영한다. 온·오프라인 판매전에 방문한 시민들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지닌 소상공인 제품을 구매하는 동시에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도 함께 할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성장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도 함께 전하고자 기획했다”면서 “KB금융은 앞으로도 '돌봄'과 '상생'을 두 축으로 국가적 중대사인 저출생 문제의 해결과 우리 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의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시소 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