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은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6회 연속 인증을 기념하여 '고객만족 상품 기획전'을 오픈 했다고 26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해서 개선하는지에 대한 평가다.
이번 오픈한 '고객만족 상품 기획전'은 △고객만족도 HOT RANK △고객리뷰 BEST △조회수 TOP 12 △CCM 연속인증 이벤트 등 총 4개의 영역으로 구성됐다.
'고객만족도 HOT RANK'는 올 한해 노랑풍선 여행상품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일정 △식사 △숙소 △쇼핑 및 선택관광 △가이드 및 인솔자 △차량 및 운전기사 등에 대해 평가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중 80점 이상인 상품만 선별해 안내하고 있다.
고객만족도 평가 93.1점을 기록하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후쿠오카 3일' 상품은 전 일정 온천 호텔에서의 숙박을 제공한다. 아소 다이칸보 전망대, 후쿠오카 모모치 해변, 하카타 포트타워 투어, 야나가와 뱃놀이 체험이 포함돼 있는 일정이다.
이어 올해 여행을 다녀온 고객으로부터 30개 이상의 여행리뷰를 받은 상품 가운데 5점 만점에서 평점 4점 이상인 상품만을 선별한 '고객리뷰 BEST' 상품은 '튀르키예 9일' 상품이 총 4.0점과 295건의 리뷰가 달리며 BEST 상품의 자리에 올랐다.
2만건 이상의 상품 클릭 수를 보이며 고객들의 관심과 눈길을 끌었던 여행상품을 선별한 '조회수 TOP 12' 영역에서는 '튀르키예8일·9일' 상품이 총 6만6345건의 가장 높은 고객클릭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랑풍선은 고객과 함께하는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내년 1월 11일까지 진행되는 본 이벤트의 참여방법은 'CCM 6회연속 재 인증' 소식을 자신의 SNS를 통해 공유하고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노랑풍선 CS지원부서 관계자는 “노랑풍선은 고객의 관심과 응원이 늘 함께했기에 존재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소비자 중심의 여행상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