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고·마·움 약속문 가맹점주 홍보단 출범

Photo Image
CU 고마움 점주 홍보단 출범

CU는 가맹점주로 구성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약속문(고마움)' 점주 홍보단을 발족했다고 6일 밝혔다.

CU는 지난 6월 브랜드 탄생 10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 △기분 좋은 만남 △일상의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한 다짐을 담은 고마움 약속문을 공포했다. 점주 홍보단은 약속문 내용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를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영상 콘텐츠는 가맹점주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청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점주 홍보단이 직접 나섰다. 고객 중심 경영에 대한 쉬운 이해와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소개해 자연스럽게 점포 운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선발된 점주 홍보단 7인은 점포 운영 경력 1년차 새내기부터 18년차 베테랑까지 다양한 경력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시나리오 기획부터 연기·촬영·편집 등 콘텐츠 전반에 점주 시각을 담아 소통에 나선다.

점주 홍보단은 점포의 노력을 담은 콘텐츠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과 11월에는 각각 기분 좋은 만남과 일상의 휴식처가 되는 CU 모습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CU는 가맹점주 경험에 기반한 점주 주도형 콘텐츠를 지원하며 탄탄한 파트너십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가맹점주 유튜버를 선발해 점포 운영·행사·상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임민재 BGF리테일 상생협력실장은 “앞으로도 CU는 점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가맹점주와 함께 고객이 매일 방문하고 싶은 편의점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