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22일까지 얼리버드…상품 할인폭 최대 70% 눈길
오아시스마켓, 제수용 신선 농산물 자체 할인 65% 적용
정육각, 초신선 삼겹살·목살 선물세트 확대
추석을 한 달여 앞두고 신선식품 플랫폼 업체들이 선물세트 출시는 물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대목 맞이에 나서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수요 맞춤형 선물세트 구성은 물론 지난해 대비 상품 할인폭도 넓혔다. 고물가 부담에 따른 실속 선물 구성에도 무게를 뒀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 오아시스마켓, 정육각 등 국내 주요 신석식품 플랫폼 업체들이 내달 추석 시즌을 맞아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를 구매 할 수 있도록 얼리버드 행사에 나섰다.
마켓컬리는 '2022 추석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한방식품, 영양제 등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해 정육, 수산, 뷰티 등 다양한 추석 선물용 상품을 총 1500여종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최대 상품 할인폭이 50% 수준이었으나 올해에는 70% 할인된 상품도 추가 구성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 할인 받을 수 있는 얼리버드 쿠폰 4종과 최대 15% 추가 할인되는 다다익선 쿠폰 등의 혜택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 기획전은 고객의 선물 선택 고민을 덜기 위해 가격대별, 키워드별로 구분해 상품을 둘러볼 수 있게 한 점도 특징이다. 또한 기업이나 단체 고객을 위한 대량 주문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추석 선물을 100만원 이상 대량 구매 시에는 10% 적립 또는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마켓컬리가 역대 최대 상품 수와 할인 혜택을 내건 데는 코스피 상장을 앞두고 실적 개선을 위한 전략적 판매라는 분석도 나온다.
오아시스마켓은 기존 추석 선물세트에다 제수용 신선 농산물에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데 무게를 두고 있다. 최근 장마로 인해 채소 값이 급등하면서 추석 준비 부담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오아시스마켓측은 “제수용 신선식품에 대해 오아시스 자체 할인 65% 적용, 전용쿠폰 20%을 제공해 소비자 부담을 확 낮췄다”며 “내달 12일까지 추석 제수용 신선식품 기획전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추석 선물세트의 경우 오는 31일까지 일찍 구매하는 고객에게 10%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오아시스마켓 역시 연내 상장을 준비 중이다. 새벽배송 업체 중 유일하고 흑자를 내고 있는 점을 내세워 상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D2C 푸드테크 플랫폼 '정육각'은 도축한 지 4일 이내 초신선 돼지고기와 정온 숙성한 한우로 구성된 선물세트 9종을 선보였다. 정육각은 명절 선물용으로 한우가 여전히 인기이지만, 올해에는 초신선 삼겹살·목살이 포함된 선물세트를 확대했다. 명절선물세트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물용으로 정육각의 '초신선 돼지고기' 수요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이에 한우 세트 1종을 줄이고 돼지고기와 한우가 함께 포함된 혼합 세트를 1종을 늘렸다.
정육각 선물세트는 기존 상품과 마찬가지로 신선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발송 시점에 맞춰 자체 스마트팩토리에서 생산한다. 지정일 무료 배송을 제공함은 물론 여러개 주소지로도 한 번에 주문할 수 있다. 선물세트 판매 기간은 내달 4일까지이며 최대 7%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얼리버드 기간은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