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seezn)이 오리지널 콘텐츠 '신병'을 공개했다.
22일 시즌과 올레tv에서 동시 공개된 오리지널 콘텐츠 '신병'은 인기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장삐쭈에서 누적 조회수 2억 5000만 뷰를 기록한 장삐쭈 작가의 동명 작품을 실사화했다. 군대 내에 '군수저' 신병이 입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원작에서부터 검증받은 줄거리에 새로운 인물과 사건을 더해 풍성한 콘텐츠를 만들어냈다. '푸른거탑' 시리즈, 'SNL코리아' 시즌 5~8, 드라마 '서클: 이어진 두 세계',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의 민진기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민진기 감독은 푸른거탑 시리즈를 통해 군대 소재 콘텐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드라마와 예능이 결합된 새로운 장르를 성공적으로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원작자 장삐쭈 작가가 감탄했을 정도로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배우진도 기대를 모은다. 사단장 아들로 계급 체계마저 무력화시켜버린 '군수저' 신병 박민석 역의 김민호를 필두로 프로불평러이자 강약약강을 실천하는 상병 최일구역을 맡은 남태우, 선후임 모두 살뜰히 챙기는 일병 김상훈을 맡은 이충구, 무표정과 일정한 음절로 말하는 독특한 이등병 임다혜역의 전승훈 등이 가세했다.
신병은 시즌 이용권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만날 수 있다. 22일 파트1(1~5화)가 공개됐고, 다음달 5일 파트2(6~10화)가 공개된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