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브랜드 캐릭터에 재미와 스토리텔링을 더한 세계관 구축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이마트24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이마트24 화성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점장 '원둥이'가 자신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공개하며 우주 세계관 시작을 알렸다.
원둥이는 이마트24 화성점을 크게 성공시키고, 지구에서 편의점을 경험해보기 위해 먼저 지구에 도착해 활동하고 있는 동네형 제이릴라와 연락 후 방문했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다.
원둥이 소개와 함께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우주편의점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고객들은 이마트24 인스타그램에 있는 증강현실(AR) 필터를 활용해 이마트24 로고(BI)를 찍으면 이마트24 화성점을 확인할 수 있다. AR필터로 촬영한 우주편의점 모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나 피드에 업로드 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달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이번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LG스탠바이미(1명), 닌텐도OLED(3명), 이마트24 1만원권 (20명)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향후 모든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원둥이가 중심이 된 우주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하고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함으로써 이마트24 SNS만의 특별한 세계관과 팬덤을 형성해 간다는 방침이다.
조서연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향후 스토리텔링을 담은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