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오디오 콘텐츠 '요기잇슈'로 상가임대 정보 제공

Photo Image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를 위해 '상가임대차법' 등 부동산 핵심 정보만을 담은 '요기잇슈' 오디오 콘텐츠 부동산 전문가편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요기잇슈' 오디오 콘텐츠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가 상가임대 관련 정보를 정확히 이해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콘텐츠는 최근 가게 운영에 어려움이 커지면서 상가임대 관련 각종 분쟁이 늘어 정확한 상가임대차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요구도 적극 반영됐다.

이번 부동산 전문가편에서는 임대료, 권리금, 계약갱신, 원상회복범위 등 상가임대차 관련한 내용 중 궁금해 하는 구체적인 사례를 선별한 후 Q&A방식으로 구성해 이해도를 높였다. 강의는 상가임대차 분쟁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상가 관련 법률 전문 로펌 '상가변호사 닷컴'의 정하연 변호사가 맡는다.

'요기잇슈'는 2021년 3월부터 업체가 궁금해하는 정보를 해당 분야 전문가가 이해하기 쉽도록 3분 내외의 오디오 콘텐츠 형태로 담아내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까지 '절세 노하우', '근로계약 가이드', '4대보험' 등 '요기잇슈' 오디오 콘텐츠 60여 편이 업로드 됐다.

다음 '요기잇슈'는 적금, 대출, 지원금 등 '금융'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으로, 23일 설문을 통해 사전 질문을 접수할 계획이다.

박채연 요기요 마케팅본부장은 “요기요에 입점한 레스토랑 파트너 대다수가 상가건물을 임차해 영업하는 만큼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레스토랑 파트너 관점에서 사장님을 위한 요기요만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