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제약, 한국애보트와 140억 규모 공동판매 계약

Photo Image
코오롱생명과학의 이우석대표와 한국애보트 EPD 제약사업부 이승윤 대표와 과천 코오롱제약 본사에서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진행한다.

코오롱제약은 애보트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과 '클래리시드필름코팅정' 외 9개 품목에 대한 코프로모션(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공동 판매 품목은 클래리시드필름코팅정(250㎎, 500㎎), 클래리시드엑스엘서방정(500㎎), 클래리시드건조시럽(125㎎/5㎖, 250㎎/㎖), 하이드라섹산(10㎎, 30㎎), 호쿠날린패치(0.5㎎, 1㎎, 2㎎)다. 지난해 매출액 기준 약 140억원 규모다.

클래리시드는 클래리스로마이신 성분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다. 십이지장궤양 원인균을 박멸하는 소화성 궤양 치료, 마이코박테리아 감염에 의한 피부·연조직 감염증 등에 사용된다.

하이드라섹산은 라세카도트릴 성분의 국내 유일한 순수한 분비억제 지사제다. 3개월 이상~만 12세 미만 소아에게 처방된다. 호쿠날린패치는 툴로부테롤 성분 패치형 천식 치료제이다. 소아 환자 야간 기침 증상 완화에 사용된다.

코오롱제약은 이번 공동판매를 계기로 소아과 전문의약품(ETC)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우석 코오롱제약 대표는 “제품의 성공적 판매를 통해 기존 소아과 시장에서 인지도를 1위로 만들고 중상위권 제약사로 도약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형 의료/바이오 전문기자 why@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