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테크어워드, 블록체인, 빅데이터, SW혁신등 9개부문 시상

하이테크어워드 심사위원회(위원장 양승택)와 하이테크정보(사장 김영실)는 22일 공군회관에서 ‘2017년 하이테크어워드 시상식’을 개최했다.

Photo Image
45회 2017 하이테크 어워드 시상식

이 시상식에서는 올해 큰 흐름을 보인 빅데이터 분야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그리고 SW혁신, 금융정보전산화 등 9개 부문의 수상자들이 수상을 했다.

블록체인 기술대상을 수상한 김태원 글로스퍼 사장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인 팩커스를 개발, 노원구 가상화폐 발행 등 실생활적용의 첫 테이프를 끊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고, 남재식 가상화폐연구소장은 투명한 시장정보제공과 유투브 강연을 통해 신기술 흐름에 대한 교육활동의 격려차원에서 가상화폐진흥 대상을, 안동욱 미소정보기술사장과 김선영 화수목사장은 빅데이터 분석과 솔루션공급으로 대중화의 기틀을 다졌다는 점이 인정돼 공동으로 각각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또한 강길상 엠에스인포텍 사장은 병원의료정보 솔루션개발 공로로 SW혁신대상을, 콜센터시스템 구축으로 솔루션과 컨택장비의 진일보한 발전을 유도한 이주승 바치시스템즈 사장은 시스템구축서비스 대상을, 스타트업 부문에서는 사무실 임대등 원스톱 신개념비즈니스센터로 벤처기업을 지원하는 브리지 김승호 사장이, 금융정보화 부문에서는 아주캐피탈 김준학차장이 각각 대상을 안았다.

이밖에도 근 40여년간 SW산업의 발전을 이끌면서 최근엔 4차산업혁명에 동참키 위해 선후배들과 함께 집단지성을 발휘하고 있는 송병남 프리씨이오 회장이 특별공로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향선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