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정보 포털사이트 메뉴판닷컴이 ‘주요 쇼핑몰 맛집’을 3일 발표했다. 작년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780만 방문자 검색어, 조회수, 회원평점 등을 종합 분석한 결과다.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카페·디저트 맛집 강세
‘피에프창’은 기존 중국 요리와 다른 미국식 중국 요리를 선보인다. ‘테라로사’는 산지별 다양한 핸드드립 커피를 제공한다. 스타셰프 남성렬이 운영하는 ‘테이블스타’는 관자와 흑임자 페투치네, 안신 리조또가 손 꼽힌다. 리코타치즈 샐러드 열풍 일으킨 ‘카페마마스’와 제철 채소 등 건강 먹거리를 제공하는 ‘자연은맛있다’도 코엑스몰 맛집에 이름 올렸다.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실패 확률 적은 프랜차이즈 맛집 다수
역대 대통령이 즐겨 찾은 ‘한일관’이 있다. 높은 가격대 전통구이 반상이 나온다. ‘마시찜’은 매운맛 강도를 1~4단계 중 선택 가능한 매운갈비찜 전문점이다. 한국식 카레를 선보이는 ‘카레킹’은 5천원 내외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수제공정으로 딤섬을 빚는 ‘딘타이펑’과 천연발효 빵으로 명성을 떨친 ‘오월의 종’도 있다.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다국적 프리미엄 브랜드 대거 입점
롯데월드몰은 유명 브랜드 카페·레스토랑이 즐비하다. ‘스페인클럽’은 한국인에게 익숙한 메뉴인 해산물 파에야가 먹을만 하다. ‘길리안초콜릿카페’는 벨기에 정통 초콜릿 디저트가 있다. 초콜릿 크레페, 피자, 퐁듀가 주 메뉴다. ‘후쿠오카함바그’는 동양식 식재료를 접목시킨 한우 함바그 맛집이다. 1인용 스톤에 직접 구워먹는다. 전북 군산 빵집인 ‘이성당’도 롯데월드몰에서 만날 수 있다. ‘이성당카페’의 앙금빵·야채빵은 1인 10개 구매 제한 둘 정도로 인기 있다. 깔끔한 건강식을 추구하는 ‘내츄럴소울키친’엔 팬스테이크와 샤브샤브 메뉴가 있다.
◇서울 영등포구 IFC몰 맛집-직장인·커플 데이트 장소로 적합
‘제일제면소’의 국수 메뉴는 밀가루, 물, 천일염 외에 일절 첨가하지 않는 면을 대형가마에서 삶아낸다. 퓨전아시아 음식점 ‘어니스트키친’은 나가사키짬뽕과 게살고로케가 유명하다. 브런치 맛집으로 소문난 ‘르브런쉭’은 빈티지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주중에는 런치세트로 1~2만원대에 풀세트 음식을 맛본다. ‘꼬또’는 일명 인절미 피자로 유명하다. 화덕에서 구운 바삭바삭한 도우가 특징이다. 베트남쌀국수집 ‘포하노이’는 힘줄이 들어간 퍼보가 이색적이다. 직장인 단골손님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