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시생 전원에 독서능력검정 성적 인증서 교부
![Photo Image](https://img.etnews.com/cms/uploadfiles/afieldfile/2012/08/01/555.jpg)
㈜북코스모스 부설 한국독서능력검정위원회가 오는 2013년 5월 11일(토), 제1회 한국독서능력검정을 시행한다.
한국독서능력검정은 국내 젊은 층이 독서를 통해 창의력을 함양하고 취업에 실질적임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하며, 나아가 전 국민의 독서 문화의 증진을 꾀한다.
시험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와 SERI CEO, 포스코패밀리, 주요 대학, 유명 CEO 등이 추천한 도서 총 100권에서 출제한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상 도서는 현재 90권이 선정되어 있는 상태이며, 나머지 10권은 2012년에 출간된 도서들 중 우수 도서를 선정하여 내년 초에 공지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도서는 ▲조지오웰의 <1984년>과 주제 사라마구의 <눈먼 자들의 도시>, 권비영 <덕혜옹주> 등 문학 도서 ▲공자 <논어>, 로버트 차알디니 <설득의 심리학>, 마이클 샌델 <정의란 무엇인가>, 미셀 푸코 <감시와 처벌> 등 인문 교양 도서 ▲장영재 <경영학 콘서트>, 대니얼 카너먼 <생각에 관한 생각>, 이지훈 <혼창통> 등 경제 경영 도서 ▲이지성 <꿈꾸는 다락방>, 조엘 오스틴 <긍정의 힘>, 김난도 <아프니까 청춘이다> 등 자기계발 도서로,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있다.
제1회 한국독서능력검정은 전국 모든 대학(원)생 및 취업 준비생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시험 결과는 2013년 6월 11일에 발표되고, 응시자 전원은 독서능력검정 성적 인증서를 교부 받을 수 있다. 대상에는 300만 원, 금상에는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 외에 성적 우수자 100명에게는 한국독서능력검정 후원 기업 및 단체장상이 수여된다. 응시 전형료는 11,000원이며 응시자 전원에게는 인기 도서 1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한국독서능력위원회 관계자는 “한국독서능력검정이 취업 준비생과 성인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체 및 공공기관에서 인재를 선발할 때, 한국독서능력검정 성적을 반영하도록 적극적으로 권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독서능력검정 접수 기간은 오는 2013년 3월 31일까지며, 북코스모스 또는 한국독서능력검정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