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은 중학생 수학 인터넷 강의사이트 `수박씨닷컴(www.soobakc.com)` 고객을 대상으로 교육용 스마트패드(태블릿PC) `수박씨 에스패드`를 출시했다.
`수박씨 에스패드`는 안드로이드 운용체계를 탑재했으며 9.7인치 IPS LCD 모니터를 장착했다. 1.3G CPU, 1G 시스템 메모리, 16G 저장공간을 갖췄으며 와이파이를 지원한다.
수박씨 전용 플레이어를 탑재해 강의 배속, 구간 반복, 인덱스, 북마크 기능을 제공하며 강의 보관함, 질문 답변, 쪽지함도 사용 가능하다. 비상교육은 향후 1대 1 수학 티칭, 수행평가 자료실, 입시 자료실, 학습 플래너 등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가격은 49만8000원이다.
`수박씨닷컴`은 에스패드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12개월 무한수강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에스패드를 무료로 제공하고, 문구세트, 스마트러닝 스쿨 이용권, 이지 보카 100강좌, 플래너 등 40만원 상당의 추가 선물을 증정키로 했다.
현준우 비상교육 이러닝사업부문 대표는 “수박씨 에스패드는 중등 인강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전용스마트 패드”라며 “일반 스마트패드와 마찬가지로 원하는 앱을 설치할수 있어 전용 단말기 약점도 해소했다”고 설명했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