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신소프트웨어(SW) 추천작에는 기업용 구매 공급망관리(SCM) 솔루션부터 언제·어디서나 기업가를 멘토로 삼을 수 있는 모바일 앱, 그리고 개발 단계부터 보안 취약점을 관리할 수 있는 웹 소스 보안 관리 솔루션이 출품됐다.
엠로는 포스코를 비롯한 국내 글로벌 대기업에 공급한 구매 관리 솔루션 `스마트 스위트`를 출품했다.
스마트 스위트는 협력업체 관리부터 구매 업무 전반을 지원하는 15종 제품군으로 이뤄진 공급관계관리(SRM) 패키지다. 신규 업체 발굴과 업체 평가까지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똑똑한 구매로 기업 공급망관리(SCM) 전반에 걸쳐 최적화를 꾀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외산 제품 대비 기업 맞춤형으로 제공된다는 점을 바탕으로 대기업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에이엔티홀딩스는 중소기업청과 벤처기업협회의 `예스! 리더` 강의를 스마트폰으로 시청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출품했다. 기업가들의 창업 배경부터 성공 및 실패담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강의를 제공한다. 바쁜 젊은이들이 스마트폰으로 24시간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 앱으로 강의 일정과 후기 등을 작성하고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동해 공유할 수 있다.
트리니티소프트는 공공 시장에서 의무 적용토록 지정된 시큐어코딩 솔루션인 `코드레이`를 출품했다. SW 개발 단계에서부터 취약점을 분석 및 관리해주며, 보안 취약점 관리를 위해 단계별 소스코드 통합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 초기부터 완료에 이르는 통합 보안 전략 수립으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보안 사고의 근본적 예방책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다.
유효정기자 hjyo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