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국내에서 해외여행이 전면 자유화 된지 24년째. 휴가를 이용해 국외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점차 늘어가고, 해외여행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사라지면서 여행자들의 여행 패턴도 변해가고 있다.
몇 해 전까지만 해도 정해진 경로와 스케줄에 맞춰 움직이기 때문에 세세한 사전준비 없이도 떠날 수 있는 패키지여행을 찾는 여행자들이 많았다. 하지만 해외여행 경험자들이 점차 많아지고 욕구도 다양해 지면서,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여행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또 최근 들어 해외여행객 수의 증가와 인터넷의 발달로 여행자들간의 정보 교환이 활발해지면서 여행자가 스스로 가고자 하는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찾아 일정, 장소 등을 원하는 대로 계획하는 자유여행은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해외여행 예약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100% 내 선택으로 이뤄지는 나만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자유여행자들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돼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대명투어몰이 진행하는 ‘신항로 탐험대’ 이벤트는 여행자가 직접 자신이 원하는 여행일정을 만들어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다른 누리꾼들의 추천을 통해 최종 선발자를 뽑는 형식이다. 선발된 5명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여행지원금이 주어지고 이들의 여행 일정은 대명투어몰 상품으로 개발된다.
대명투어몰 관계자는 “이름만 자유여행인 여행상품들과 달리 여행 국가와 테마까지 스스로 정할 수 있는 진정한 자유여행”이라며 “여행자들에게 자유여행의 진정한 가치를 전달하고 싶다”고 행사 의의를 설명했다.
참여를 원하는 여행자들은 ‘신항로 탐험대’ 홈페이지(http://event.daemyungtourmall.com/)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추천에 참여한 이들에게도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과학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2
단독개인사업자 'CEO보험' 가입 못한다…생보사, 줄줄이 판매중지
-
3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4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5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6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7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8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9
앱솔릭스, 美 상무부서 1억달러 보조금 받는다
-
10
페루 700년 전 어린이 76명 매장… “밭 비옥하게 하려고”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