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가장 존경하는 해외 인물 `스티브 잡스`… 한국인은 안철수!

Photo Image

지난 6일 세상을 떠난 애플 공동 창업자 `스티브 잡스`가 국내 대학생들이 가장 존경하는 해외 인물로 꼽혔다. 한국인 중에서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로 선정됐다.

한국대학신문과 인터넷포털 캠퍼스라이프는 전국 4년제 대학 재학생 2,187명에게 `2011년 대학생 의식조사 및 기업이미지ㆍ상품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존경하는 한국인은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25.2%)이 외국인은 스티브 잡스 (20.0%)가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존경하는 한국인은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외에 반기문 유엔사무총장(16.3%)과 고(故) 노무현 대통령(4.4%)이 뒤를 이었고,

외국인은 스티브 잡스 외에 워런 버핏(11.1%)과 빌 게이츠(10.5%) 가 뒤를 이었다.

직군별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인물에는 가수 소녀시대, 축구선수 박지성, 만화가 강풀, 문인 이외수, 언론인 손석희, 탤런트 유재석, 영화배우 원빈, 영화감독 봉준호, 경제인 이건희, 정치인 박근혜 등이 꼽혔다.

취업선호도, 사회공헌도, 국제경쟁력 등을 감안한 기업이미지 선호도에서는 삼성전자가 1위, 포스코가 2위였다.

상품선호도 조사에서는 검색포털은 네이버, 담배는 레종, 맥주는 카스, 서점 교보문고, 영화관 CGV 등이 상품별 브랜드 선호도 1위를 기록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