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 전문가 양성위한 교육센터 확대 개편

 알티베이스(대표 최용호)는 자사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제품인 ‘알티베이스 HDB’의 저변을 확대하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오는 18일 교육센터를 확대 개편해, 오픈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파트너 및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제공해왔던 알티베이스는 알티베이스 HDB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교육 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본격적으로 유료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수강생은 SQL 기초과정, 알티베이스 HDB 운영자 과정, 알티베이스 이중화 과정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공인인증자격증 제도인 ACP(Altibase Certification Professional)와 연계할 수 있다. 또 2012년까지 단계적으로 개설되는 교육과정 로드맵에 따라 알티베이스 공인 자격증인 ACD(Altibase Certified Developer), ACA(Altibase Certified Administrator), ACE(Altibase Certified Expert) 취득도 가능하다.

 최용호 알티베이스 대표는 “이번 알티베이스 교육센터 확대개편은 작년 말 테라테이터급 대용량 DBMS 상용화라는 기념비적 업적 달성과 맥을 같이 하고 있다”며 “파워유저 그룹을 확보하기 위한 중단기 마스터플랜 수립은 이미 완료했으며 앞으로도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7월 18일 시작되는 교육과정은 교육 시작일 3일전까지 알티베이스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du.altibase.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