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우닷컴(대표 김태견)은 최근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한국형 트위터 부가기능사이트 트윗애드온즈(www.twitaddons.com)에서 ‘트윗판도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서비스 트윗판도라는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눠 남길 가치가 있는 트윗(콘텐츠)를 카테고리에 담아 토론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카테고리는 ▲길잃은 노인이나 장애인, 가출청소년 등에 대한 정보를 올리는 ‘트윗182’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내용을 싣는 ‘트윗119’ ▲무엇이든 물어볼 수 있는 ‘트윗114’ ▲각종 피해사례를 신고하는 ‘트윗불만제로’ ▲좋은 상품을 추천하는 ‘이거어때?’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다양한 주제를 같고 토론할 수 있는 자유광장과 공연, 정치, 경제, IT 등 각 분야에 특화된 토론, 칼럼 등도 별도의 카테고리로 운영한다.
김병철 이사는 “트위터에서 가치가 있는 트윗이 빠르게 흘러가버리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트윗판도라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특히 트윗182나 트윗119의 경우 현재도 타임라인에서 활발하게 리트윗되고 있는 소재를 위한 카테고리”라고 말했다.
한편, 지우닷컴은 이번 트윗판도라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이달말까지 경품을 주는 오픈 이벤트를 열고 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
-
정재훈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