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금융투자상품 올 가이드(All Guide)’ 강좌를 18일부터 4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1회씩, 총 7회에 걸쳐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자본시장법 시행으로 복잡하고 다양한 금융상품 출현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투자자의 금융상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제고하고 이를 통해 현명한 자산관리를 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고 협의회 측은 설명했다.
주제별로 금융투자업계의 전문강사가 나서서 국내·해외·실물·인덱스펀드 등 펀드상품, 채권투자 상품, ELS/ELW, 단기금융상품 등 각 투자상품별 구조, 특성, 투자유의사항 등을 사례를 들어 강의한 후 질의 응답 시간을 갖는다.
오무영 투교협 사무국장은 “자본시장법 시행으로 투자상품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투자자도 성공 투자를 위해서는 상품을 선택하는 안목을 키울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 신청은 매 강의일 전날까지 200명 선착순으로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www.kcie.or.kr)를 통해 하면 된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
과학 많이 본 뉴스
-
1
[바이오헬스 디지털혁신포럼]AI대전환 골든타임, 데이터 활용 확대·표준화 필수
-
2
월간 의약품 판매 사상 첫 3조원 돌파
-
3
복지부 소관 17개 법률안, 국회 본회의 통과
-
4
의료질평가, 병원 규모별 분리 실시…2027년 제도화 추진
-
5
제약바이오協, 21日 제1차 제약바이오 혁신포럼 개최
-
6
“직구 화장품 유해성분 막는다”…화장품법 개정안, 국회 통과
-
7
치매 환자 100만명 시대 '초읽기'...유병률 9.17%
-
8
천문연·NASA 개발 우주망원경 스피어엑스 발사 완료
-
9
SK바이오사이언스, 독감백신 남반구 제품 출하
-
10
美 바이오시밀러 승인 10년, 비용 절감 48조…올해 5개 중 4개 韓제품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