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이크넷, 내일 한국 개발자 콘퍼런스

 한국자바개발자협의회(JCO), 유비유넷 등 국내 대표 11개 개발자 커뮤니티와 전자신문이 후원하고 모자이크넷이 주최하는 2008 대한민국 개발자 콘퍼런스가 27일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개최된다.

 멘토링 기반 개발자 포털사이트 데브멘토(http://www.devmento.co.kr) 베타오픈 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는 현실과 도전, 미래와 전망을 테마로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신기술과 2009년 IT분야 변화의 핵심 키워드 및 개발자 경력관리 등 9개 강연으로 구성돼 있다.

 11개 국내 대표 커뮤니티가 후원하는 만큼 각 분야에서 널리 알려진 허광남, 옥상훈, 고덕환, 백용규 등 유명 전문 개발자들이 참석해 “개발자의 현실과 미래”를 주제로 좌담회를 벌이며 특히 개발자 출신인 안철수 안철수연구소 의장이 참석, “개발자여 꿈을 가져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병희 모자이크넷 사장은 “본 행사를 시작으로 개발자를 한데모아 국내 IT 환경이 개선되고 이를 기반으로 IT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나가겠다”라며 “데브멘토의 멘토링서비스를 통해 개발자 및 IT업계 종사자들이 한단계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오픈마루, 오라클, IBM, 썬, 투비소프트, 티맥스소프트, 시스원, 코리아와이즈넛, 엘림넷 등이 후원하며 커뮤니티로는 JCO, 리눅스파운데이션그룹, 솔라리스테크넷, 아파치, OKJSP, 유비유넷, 자바모델링, 자바서비스넷, 자바지기, KELP, 플렉스 컴포넌트, 한국소프트웨어아키텍처그룹 등이 참여한다.

유형준기자 hjyoo@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