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재단은 위탁·관리 중인 기초과학연구사업의 연구관리 시스템이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국제품질규격 ‘ISO 9001’ 인증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정부가 진행하는 R&D 사업 중 기초과학연구사업 관리 분야에서는 처음이다.
기초과학연구사업 연구관리에 대한 ISO9001 인증심사 범위는 과학재단 연구마루 시스템 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전자협약 △연구비지급 △연구비카드제 집행의 실시간 모니터링 △연구과제의 주요사항 변경 및 전자정산 등 연구관리의 모든 프로세스가 포함됐다.
특히 이번 인증으로 한국과학재단은 세계 37개국에서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IQNet(국제인증네트워크) 인증서도 동시에 발급받게 됐다.
문형철 혁신전략본부장은 “이번 ISO 9001인증 획득으로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지원하는 한국과학재단의 기초과학연구사업 수행과제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국제적으로 검증된 공신력 있는 연구관리 서비스를 받게 된다”고 말했다.
대전=박희범기자@전자신문, hbpark@
과학 많이 본 뉴스
-
1
세계 첫 생성형AI 의료기기 지침 이달 나온다…시장 선점 포석
-
2
국내 제약바이오 핵심 인사들 'JPM' 집결…롯데 신유열 참가 여부 관심
-
3
“특별한 시민, 빛나는 도시”…화성특례시, 돛 올리다
-
4
삼성바이오로직스, AAV 인재 확보…미래 준비 속도
-
5
'반도체 메모리 혁신 이뤄' KAIST, 강유전체 활용 고성능·고집적 소자 개발
-
6
[ET시선]바이오헬스 '불확실성'
-
7
[사이언스 온고지신] 바이오 혁명, 가능성을 설계해 현실로 이끌자
-
8
[과학기술이 미래다]〈147〉노 대통령 한밤중 전화 “과학기술처 장관을 맡아 저를 도와 주세요”
-
9
제약바이오, 트럼프 취임 후 '약가인하·공급망 강화' 대비해야
-
10
[ET톡]'고구마' 과학기술 기관장 인선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