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이디라이텍,전력선 통신 가능한 LED조명제어장치 개발

Photo Image
엘이디라이텍이 개발한 디지털멀티플렉스와 전력선통신이 가능한 LED조명제어장치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전문업체 엘이디라이텍(대표 최종섭 www.ledlitek.com)은 최근 국제통신규격으로 디지털 멀티플렉스 신호인 DMX512통신과 교류(AC) 고속 전력선 통신(PLC·Power Line Communications)이 가능한 LED조명 제어장치인 ‘EZ 스튜디오 프로(Studio Pro)’를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미국무대기술협회(USITT)가 광원 조광 모듈과 광원 콘솔 연결에 대한 표준방법으로 제시한 DMX 512통신 규격을 사용하며 소프트웨어(EZ PLAY) 의해 쉽게 다양한 효과를 만들수 있다. 또 장치 1대당 1만6000채널(1024×16) 확장이 가능하며, PLC는 510개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현재 PLC 전용 라인에서 통신거리 1㎞까지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데이터 성공율이 99%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상용 AC라인을 이용, 중장거리로 하나의 전용회선을 사용해 다수개의 장치를 연결해 정보를 송·수신하는 멀티드롭(Multidrop) 네트워크를 추가 통신선 없이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이 제품은 보안 및 물류설비를 비롯해 엘리베이터·원격지 스피커·가로등·경관조명 관리·홈 네트워크 등 제어용 통신장치로 응용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하고 있다. 또 로컬 네트워크 시스템 구성시 손쉽고 저렴한 비용으로 설계가 가능하고 양질의 통신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최종섭 사장은 “새로 개발한 LED조명제어장치는 국제규격인데다 전력선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향후 경쟁력이 높은 제품이 될 것”이라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