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피코캐스트 포럼 협약

광운대학교(총장 이상철)는 사단법인 피코캐스트 포럼(의장 서정욱)과 피코캐스트(PicoCast)기술의 유-캠퍼스(U-Campus)사업화에 대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피코캐스트는 반경 수십 미터 이내 작은 범위 공간인 피코셀(Pico cell) 내에서 일대일 통신과 그룹통신, 방송 등 서비스를 지원하는 새로운 근거리 무선통신방식이다. 피코캐스트 포럼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피코캐스트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모인 단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원활한 피코캐스트 사업추진을 위해 △CoIP개념 피코캐스트 기술의 U-Campus 구축 △피코캐스트 기술 기반의 신규 사업화 △ 피코캐스트 기술 기반의 인력 양성 △피코캐스트 기술 기반의 통합 IT 네트워크 구축 △피코캐스트 기술 관련 기업체 지원 △기타 상호 협조 사항에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광운대 이상철 총장은 “U-campus를 통해 모든 광운대 구성원이 언제 어디서나 교육, 연구, 행정을 위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유무선 통합 캠퍼스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정을 통해 미래 유비쿼터스 IT기술의 과학화, 선진화에 두 기관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성현기자 argos@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