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엔터, 러닝솔루션 인수 합병

  산업교육 전문기업 아이엔터(대표 조재천 www.ienter.co.kr)가 산업교육 콘텐츠 서비스기업 러닝솔루션(대표 이만석www.learningsol.co.kr)을 인수, 합병한다.

아이엔터는 두 기업간 인수·합병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으며 내달 10일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아이엔터는 콘텐츠 부분을 강화함으로써 보다 고품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아이엔터의 조재천 대표는 “아이엔터의 과학적 HRD(인적자원관리) 시스템과 러닝솔루션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업교육 콘텐츠가 만나 보다 풍성한 산업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러닝솔루션의 이만석 대표는 “업계 각 분야에서 선두 기업들간 합병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며 교육업계에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두 회사는 5월 말까지 합병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아이엔터는 10여년간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산업교육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HRD포털솔루션인 인키움(INKIUM), 온라인교육 연수원인 스터디마트, 국내 기업 사정을 가장 잘 반영한 역량진단 시스템 등을 기반으로 산업교육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시스템화, 과학화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세계적 인적자원 관련 행사인 ‘ASTD(America Society for Training & Development)’에 인키움(INKIUM)을 출품, 국내외 관련 업계에서 호평을 받은바 있다.

전경원기자 kwju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