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보광그룹에 통합 그룹웨어 구축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보광그룹에 시스템을 표준화 및 통합화에 기반한 통합 그룹웨어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를 통해 보광그룹은 일관된 그룹 커뮤니케이션 및 그룹 협업 기반의 사무 환경 조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IT 자원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궁극적으로는 통합 IT 인프라를 통한 장기적인 그룹 IT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007년 2월에 본격 착수되어 약 9개월에 걸쳐 진행된 이번 보광그룹의 통합 그룹웨어 구축 프로젝트는 포털, 그룹웨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등 세 가지 측면으로 접근, 단순히 제품 중심의 구현이 아닌 보광그룹 환경에 최적화된 정보 공유 환경 구축을 통한 장기적이고 거시적인 기술력을 확보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우선 포털 부문은 원클릭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일관성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목표로, 검색 및 보안, 컨텐츠 관리와 같은 포털 기본기능 외에도 협업과 개인화 기능 등이 추가되었다. 이를 통해 사용자 개인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구성원들은 접근경로를 통해 필요정보 및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그룹웨어 부문에서는 그룹 공용양식뿐만 아니라 계열사만의 고유 양식까지도 동시에 제공하면서, 관련 프로세스 및 결제 용어들의 표준화를 통해 그룹 내 전자결재 체제를 확립하였다.

여기에 문서의 생성에서 보관, 유통, 폐기에 이르는 문서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문서관리, 프로젝트 착수에서 계획, 실행, 통제 및 종료에 이르는 프로젝트 관리 외에도 일정 관리, 자원 관리, 전자 메일, 업무 관리 등 그룹의 협업체계를 완성하기 위한 통합된 IT 인프라 환경의 구축이 포함되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영 기자 hy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