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자격증, 이제 온라인으로 딴다

 오라클에서 발급하는 국제 자격증인 OCA(Oracle Certified Associate)를 온라인으로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 www.sdu.ac.kr)는 한국 오라클(대표 표삼수 www.oracle.com/kr)과 ‘온라인 교육 콘텐츠 도입에 관한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국내 최초로 오라클 자격증의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키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OCA(Oracle Certified Associate) 과정을 오는 3월부터 시작하며, 2학기부터는 전문가 과정인 OCP(Oracle Certified Professional) 교과를 개설할 예정이다.

번 협약을 통해 OCP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들은 오프라인 교육 없이 서울디지털대학의 온라인 교육만으로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보다 편리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인터넷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고 비용 또한 기존의 오프라인 교육과정과 비교했을 때 90만원 정도 절약할 수 있다고 서울디지털대 측이 설명했다.

한국오라클 측은 매학기 서울디지털대 학생 3명을 선발해 오라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서울디지털대 정오영 부총장은 “서울디지털대학이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오라클의 온라인 교육과정은 커리큘럼의 전문성과 학생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