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시장이 2011년까지 연평균 9.4%의 성장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국IDC(대표 백인형 www.idckorea.com)는 지난해 상반기를 기준으로 조사하여 발간한 ‘국내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시장 분석 및 전망 업데이트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2007년 상반기 국내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3.7%의 성장률을 보이며 611억원대 규모를 형성하였고, 2007년 연간으로는 전년 대비9.7% 성장한 1,514억원대의 규모를 보일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IDC는 "스토리지 운용의 효율성 증가 및 비용절감을 위한 소프트웨어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관련 수요는 엔드유저의 인식변화, 계층형 및 네트워크 스토리지 증가, 기업 콘텐츠 관리(ECM) 시장의 성장 등에 힘입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IDC는 보고서를 통해 국내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시장은 2008년 9.0% 성장률로 1,651억원대 시장을 형성하며, 장기적으로는 향후 5년간 연평균 9.4%의 성장률을 통해 2011년에는 2,164억원대의 시장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황성환 IDC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부문 연구원은 “향후 고도화된 백업 및 아카이빙, 디스크 기반의 데이터 보호 기술, 통합관리, 중소기업 시장 공략 등의 이슈들이 이어질 것" 이라고 예측하는 한편, "스토리지 관련 서비스의 비중 증가, 유연한 라이센스 체계 적용, SaaS 형태의 관련 소프트웨어 제공과 같은 요인들이 시장 흐름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과학 많이 본 뉴스
-
1
루닛 “AI 활용하면 응급환자 분류 시간 77% 감소”
-
2
새해 대형병원 차세대 사업 막 올라…수주전 후끈
-
3
성남산업진흥원, 산업안전·준법경영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4
한눈에 보는 CES 2025 'CES 2025 리뷰 & 인사이트 콘서트' 개최한다
-
5
KAIST, '호버 바이크' 핵심 기술 개발…접근 어려운 지역 구조 등 활용 기대
-
6
분당서울대병원,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현장 점검
-
7
중앙대광명병원, 부정맥 치료 권위자 임홍의 교수 초빙
-
8
전국 나노인프라 공정서비스 역량고도화 역점…기업 '기술경쟁력' 확보 돕기 위해 달린다
-
9
[IITP 리뷰 원] 혁신적인 기술이 바꿀 미래 세상 '양자컴퓨팅'
-
10
웹케시글로벌·비에스지원, 베트남 DX시장 협력...현지 기업 데이터 통합 솔루션 제공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