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오나로 인수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 코리아(대표 정철두 www-kr.netapp.com 이하 넷앱)는 스토리지 서비스 관리(SSM) 업체인 오나로(Onaro)를 인수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넷앱은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하게 되었다. 또한 서비스 수준 최적화 및 관리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데이터 센터 및 네트워크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다.

이에 따라 넷앱 고객들은 강력한 스토리지 서비스 관리 및 변경 관리 기능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에 더 이상 비용 부담이 크고 환경 대응이 어려운 모놀리식(monolithic) 레거시 시스템에 의존할 필요성이 없게 됐다.

정철두 넷앱코리아 대표는 “이번 인수는 고객들이 대용량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를 다시 구상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 관리를 위한 모듈러 시스템에 대한 확신을 얻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넷앱 및 오나로의 통합으로 강력해진SAN 서비스 수준 관리를 통해 넷앱 SAN(storage area network) 포트폴리오가 강화되었다. 또한 데이터 센터 변경에 요구되는 모델링 및 예측 기능이 오나로 제품에 내장되어 있어 가상화와 VM웨어용 솔루션을 보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나로는 이기종 데이터 관리를 위한 다른 넷앱 제품을 위한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술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