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브리핑]

 제주대학교는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최근 상호 협력 및 발전을 도모하는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력 체결로 제주대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제주대에 인터넷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학교육 과정인 ‘다음 트랙’(Daum Track)을 신설해 컴퓨터공학전공 3·4학년 10여명의 학생을 선발하기로 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측은 이들 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 포털 산업에 맞춰 개발된 교과과정을 집중적으로 교육할 계획이다. 다음은 앞으로 5년 동안 1억원을 투자해 우수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인턴으로 현장 경험을 높일 예정이다.

  김승규기자@전자신문, seung@

 ◇경희대 의대 암치료 연구결과 발표=경희대 의대 김성수·최원재 교수팀은 사이클로필린 A라는 단백질을 억제하면 시스플라틴이라는 항암제 및 방사선 치료에 대한 내성이 줄어들게 돼 암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를 ‘캔서 리서치(Cancer Research)’ 최근호에 발표했다.

 ◇연세대 유명인사 초청강연=연세대는 ‘언더우드 글로벌 포럼’ 이라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5월 한 달간 3건의 유명인사 초청강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어와 국제화의 만남의 장’을 주제로 2일에는 이홍구 전 국무총리가 특강을 했다. 오는 23일에는 버시바우 주한 미국 대사가, 30일에는 가수 겸 프로듀서인 박진영 씨가 특강 인사로 초청돼 있다.

 ◇서울대 정책·지식 포럼=서울대 행정대학원은 1일 정보와 콘텐츠·네트워크 행정체계를 주제로 ‘한국정책지식센터 정책·지식 포럼’을 개최했다. 서울대 행정대학원 김동욱 교수의 주제 발표에 이어 행정대학원 박상인 교수와 언론정보학과 강남준 교수의 토론이 이어졌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