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NEC가 TV방송과 관련 인터넷 정보를 한 대의 TV에 동시에 비춰주는 전용 단말기를 개발했다고 「일경산업신문」이 최근 보도했다.
이 신문에 따르면 NEC는 음성신호 인식기술을 토대로 TV 방송 프로그램과 관련 네트워크 정보를 연동해 처리하는 인터넷 단말기 「웹싱크」를 시험 제작했다.
특히 이것은 VCR에 녹화한 TV 영상에도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외화를 반복 시청하면서 해당 외국어를 익히는 어학 학습용으로도 활용이 기대된다. VCR에 녹화한 영상과 네트워크 정보를 연동시키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웹싱크는 방송국이나 프로그램 제작사가 설치한 전용 서버에 미리 축적해둔 정보에서 인터넷을 매개로 진행방송과 관련된 정보를 불러내 TV 화면에 동시에 비추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웹싱크는 또 음성신호를 식별해 프로그램 진행과 관련정보를 동기시키는 기술을 채택해 VCR에 녹화한 영상에도 적용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는 테이프 빨리돌리기나 되감기에서 약간의 시차가 생기는 문제를 안고 있으며 그 해결 방안으로 미리 단말기에 내장한 하드디스크드라이브에 인터넷 정보를 기록시키는 방법이 검토되고 있다.
NEC는 웹싱크를 내년에 상품화, 영화 제작사나 어학교재 제작사 등에 채택할 것을 요청하는 한편 통신위성(CS) 방송용 프로그램 제작사를 대상으로 정보서비스 착수를 요구할 방침이다.
<신기성 기자>
국제 많이 본 뉴스
-
1
'오징어게임2' 엇갈린 외신 반응 “날카로움 잃었지만…”
-
2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3
'아기 매머드' 5만년 전 그대로 꽁꽁 얼었다
-
4
'파나마 운하' 달라는 트럼프, 그린란드 또 눈독… “파는 거 아냐”
-
5
'38명 사망' 아제르바이잔 비행기 추락 사고, 원인은 새떼?
-
6
브라질서 56m 크리스마스트리 폭삭…3명 사상 [숏폼]
-
7
골 넣자 단체로 파시스트 경례한 관중들…왜? [숏폼]
-
8
中, '가짜 배' 착용하고 만삭 사진 찍는 유행? [숏폼]
-
9
“그 얘기 들었어? 파하하” 박장대소 물개… 올해의 가장 웃긴 야생동물은?
-
10
日 가상화폐 거래소 폐업에도 북한이?... “4500억 비트코인 유출 정황”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