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실시간 맞춤형 응대
상담 효율성과 고객 소통 강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아스'가 고객과의 소통과 경험 혁신을 위해 인공지능 컨택센터 AICC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고객 접점 채널의 확대, 고객 증가, 운영 카테고리 확장 등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효율적인 운영 관리와 고객 만족도 증대를 위해 AICC 개발 및 도입하게 되었다.
무아스 AICC 상담 서비스는 창립 이래 15년간 축적해 온 고객 상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솔루션 전문 기업 네이블과 공동으로 개발했다. 네이블은 ICT 통신솔루션 선도기업으로 AI기술 접목을 통해 새로운 가치창출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최신 머신 러닝 기술 및 발화의 의도를 정확히 분류 및 처리하는 자연어처리 기술(NLP)과 LLM을 적용하여 무아스 고객 맞춤형 AICC를 함께 개발했다.
무아스의 AI 고객센터(AI Contact Center, AICC)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문의에 실시간으로 응답하고, 개인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아스 AICC는 무아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며 AS, 구매 및 배송 조회, 제품 구매 관련 등의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무아스는 이번 AICC 도입을 통해 상담 대기시간 단축, 24시간 응대 가능 서비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실현하여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팅 형태의 챗봇 서비스를 우선 실행하며 전화 형태의 보이스봇 서비스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시장의 지속적인 확장에 따라 다국어 지원 플랫폼의 글로벌 CS 서비스로 확대할 방침이다.
관계자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보다 효율적이고 즉각적인 고객 응대가 필요하게 됐다”며 “이번 AICC 도입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고객 만족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무아스 AICC 서비스는 4월 14일부터 무아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베타 서비스로 오픈되며,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고객 피드백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