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는 10일 대양AI센터 12층 다목적홀에서 '2024년 제2차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 동반 참석이 가능하며, 실질적인 진로 및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다.
이번 아카데미는 '세종 아빠 입시학교, 엄마 진로학교'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학부모들에게 학생의 진로와 대학 입시를 효과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총 3부로 나뉘어 진행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진동섭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가 '학생의 진로에 맞춘 진로진학 설계'를 주제로 강연한다. 박문수 청원여고 교사가 '2025·2026학년도 입시 변화와 대입 전략'에 대한 분석을 제시한다. 권지은 세종대 책임입학사정관은 '2025·2026학년도 세종대 입학전형의 주요 사항'을 안내한다. 모든 세션이 끝나면 학부모와의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진다.
행사에 참석하는 학부모들에게는 점심 도시락과 다과를 제공하며, 세종대 입학 전형 안내 책자, 행사 자료집 등 유용한 자료도 함께 제공된다.
이번 행사 신청 기간은 오는 3일 오후 4시까지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 입학과에 문의하면 된다.
변재문 입학처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학부모들이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고, 학생의 진로를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