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죠르디의 세계관을 확장한 32종의 '쬬르디'를 선보이고, '최애 쬬르디 발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쬬르디는 니니즈(NINIZ)의 죠르디를 스핀오프(spin-off)해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새롭게 변주한 캐릭터 군단이다. 짠내와 공감의 상징이었던 죠르디와는 다르게 다채로운 설정을 활용해 캐릭터 세계관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한 쬬르디는 기존 죠르디를 포함한 총 32종이며, '긍정쬬', '꾸러기쬬'와 같이 개성넘치는 성격과 '탕후루쬬', '말티쬬', '복어쬬' 등 외형이 독특한 쬬르디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카카오는 쬬르디 출시를 기념해 4일부터 10일까지 '최애 쬬르디 발굴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첫인상이 가장 마음에 드는 쬬르디 3종에 투표하면, 쬬르디 32종을 모두 만날 수 있는 체험판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23일에는 카카오프렌즈 공식 스토어에서 랜덤 인형 키링과 아크릴 참 등 쬬르디 아이템을 출시한다. 첫인상 투표와 도감 콘텐츠를 통해 찾게 된 나의 최애 쬬르디를 프렌즈샵 공식 상품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최선 카카오 프렌즈 크리에이티브 리더는 “쬬르디는 니니즈 IP의 새로운 방향으로, 앞으로 쬬르디 세계관을 무한 확장 시킬 예정”이라며 “첫인상 투표부터 오픈채팅 응원, 도감툰까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쬬르디를 육성하는 기쁨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